기타

도메인, DNS, A레코드, CNAME ??

닥치고개돌 2020. 2. 8. 12:52
728x90

도메인이란 숫자로 이루어진 인터넷 주소를 알기 쉽게 영문으로 표현한 것이다.

 

DNS(도메인 이름 시스템)는 도메인 이름의 웹사이트 및 이메일 설정을 제어한다.

도메인 이름으로 이동하면 DNS 설정에 따라 어느 회사의 서버에 도달할지 결정된다.

예를 들어, A사의 DNS 설정을 사용하는 경우 방문자는 해당 도메인 이름을 사용할 때 A사의 서버에 도달한다. 사용자의 다른 회사 서버로 해당 설정을 변경하는 경우, 방문자들이 사용자의 도메인을 방문할 때 당사 대신 해당 회사로 도달하게 됨.

 

DNS 요소설명

네임서버 네임서버는 도메인 이름을 DNS 설정을 제어하는 회사로 "연결"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는 사용자가 도메인 이름을 등록한 회사가 됩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웹사이트가 다른 회사를 통해 호스팅되는 경우, 해당 회사가 대신 연결하는 데 필요한 네임서버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영역 파일 영역 파일은 단순히 도메인의 모든 DNS 설정이 저장되는 파일입니다.

도메인 이름의 영역 파일은 회사의 네임서버에 저장됩니다.
A 레코드 A 레코드는 IP 주소를 사용하여 도메인 이름을 개별 서버에 연결합니다. 예시 IP 주소는 123.4.67.5입니다.

모든 도메인 이름에는 "@"이라는 기본 A 레코드가 있어서 누군가가 직접 방문할 때 사용자의 도메인 이름이 무엇인지 제어합니다.

A 레코드를 사용하여 서브도메인(예: subdomain.coolexample.com)이 서버의 IP 주소를 가리키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CNAME CNAME은 server1.godaddy.com과 같은 서버 이름을 사용하여 다른 서버로 서브도메인을 가리킵니다.

대부분의 도메인 이름에는 많은 CNAME이 있습니다.

A 레코드와 달리 CNAME은 IP 주소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MX 레코드 MX 레코드는 도메인 이름의 이메일을 이메일 제공업체와 연결합니다.
728x90